컨텐츠상세보기

누가 내 방 좀 치워 줘! (커버이미지)
누가 내 방 좀 치워 줘!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장보람 지음, 안경희 그림 
  • 출판사팜파스 
  • 출판일2013-04-24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책소개

지금 정리해 놓으면

내일이 더 재미있고 즐거워져!!

책상 정리, 공책 정리, 책꽂이 정리, 방 정리에 이어 교실 정리까지!!




덜렁대고 물건을 쌓아놓기를 좋아하는 4학년생 민혜는 새 학기 첫날부터 엉망진창이다. 난장판인 방 안에서 간신히 가방을 찾느라 지각할 지경이고, 헐레벌떡 등교하느라 치마도 허리춤에 꽂고 나와 버렸다. 방학 숙제를 홀랑 까먹어 개학날 급하게 숙제하다 선생님께 혼나고, 까칠하고 깔끔한 형재와 짝꿍까지 되어버린 것이다. 짝사랑하는 우은이와 같이 있고 싶은 마음에 덜컥 미화부장까지 도맡았다.

이제 곧 ‘교실 꾸미기 대회’를 준비해야 하는데 민혜는 정리정돈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자신의 방도 난장판인 판국에 ‘교실 꾸미기 대회’를 과연 잘할 수 있을까? 민혜는 청소를 해도 쉽게 다시 엉망이 되어버리는 ‘자신의 방’을 보며 발을 동동 굴리게 되는데....

《누가 내 방 좀 치워 줘!》는 초등생 어린이들의 정리정돈 능력과 자기관리 능력을 길러 주어 즐겁고 창의적인 학교생활을 하도록 도와주는 자기계발 동화책이다. 우리 친구들이 정리정돈에 대한 필요성만 깨닫는다면, 이미 정리정돈의 절반은 이룬 셈이다. 정리정돈은 마음만 먹으면 우리 생활의 가벼운 부분부터 시작해 그 영역을 얼마든지 확대해갈 수 있는 슬기로운 생활방식이기 때문이다. 더 나아가 정리의 특성상, 아이의 계획성과 자기관리 능력을 끌어올려주어 고학년이 될수록 아이의 정리정돈은 더욱 빛을 발하게 된다. 이 책은 초등생 어린이의 실생활을 생생하게 그려내는 동화로, 아이들에게 그동안 정리는 ‘귀찮은 일’, ‘따로 시간을 내서 힘들게 해야 하는 일’이라는 인식을 바꾸게 해준다. 또한 정리는 ‘쉽고 간단한 일’, ‘5분이면 끝내는 일’, ‘즐겁고 재미있는 일’이라고 받아들이게 될 것이다.



정리를 하면, 성적이 오른다고?

정리를 하면, 기억력도 좋아진다고?

정리를 하면, 리더십이 생긴단 말이야?



덜렁, 산만, 우유부단의 아이콘 민혜, 정리의 달인이 되다!




정리정돈의 힘은 정말 무궁무진하다. 우리 어린이들이 간단하게 노트를 정리하고, 자기 가방을 스스로 챙기기 시작하면서 덩달아 집중력과 계획성이 늘어난다. 뿐만 아니라, 가방에서 책상, 방, 학습까지 정리의 영역은 점점 더 늘어나게 된다. 아이 스스로 정리정돈이 생각보다 쉽고 재미있으며 그 효과가 아주 좋다는 것을 실감하기 때문이다.

이 동화를 읽으면서 우리 어린이들은 정리정돈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우리 생활에 얼마나 중요한 활동인지를 깨닫게 될 것이다. 또한 정리정돈이 얼마나 재미있는 활동이 될 수 있는지도 알려준다. 이 책으로 아이들이 정리정돈에 대한 재미를 붙여, 자기관리능력을 키우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게 될 것이다.

- 윤선현 국내 1호 정리컨설턴트. 한국 정리˙수납컨설턴트 협회 부회장



정리 습관 하나로 내일이 더 즐겁고 학교생활이 창의적으로 바뀐다!!

가방 정리부터 시작해 공책, 방, 교실까지! 무궁무진하게 확장되는 정리비법 대 공개!!


엉망진창인 방에서 간신히 가방을 찾아 허둥지둥 학교에 가는 초등생 민혜. 매일 아침 되풀이되는 이 모습은 초등생이 있는 집이라면 흔히 볼 수 있는 아침풍경이다. 잔뜩 어질러진 방 안에서 매번 물건을 찾느라 시간을 낭비하면서도 어린이 친구들은 도통 정리할 생각을 하지 않는다. 그저 엄마에게 무작정 ‘치워 달라’고 부탁하거나, “정리 정돈은 날 잡고 몰아서 하는 거야!”, “근데 정리해도 소용없어! 정리를 했는데도 금방 어지러워져!!”라고 변명하기 일쑤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어린이 친구들이 ‘정리정돈’에 흥미를 가질까?

《누가 내 방 좀 치워 줘!》는 초등생 어린이들에게 정리정돈의 필요성을 느끼게 해주는 자기계발 동화책이다. 이 책을 통해 어린이 스스로 ‘정리해야겠다!’는 생각만 있으면 이미 정리정돈의 절반은 이룬 셈이다. 정리정돈은 마음만 먹으면 우리 생활의 아주 가벼운 부분부터 시작해 그 영역을 얼마든지 넓혀나갈 수 있는 슬기로운 생활방식이기 때문이다. 우리의 주인공 난장판 대왕 ‘민혜’처럼 ‘정리정돈을 왜 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 해?’라고 묻는 어린이 친구들에게 이 책은 그 필요성과 방법을 알려 준다.

또한 초등생 어린이의 실생활을 생생하게 그려내는 이야기로, 어린이 친구들의 공감과 재미를 불러낼 것이다. 그동안 정리는 ‘귀찮은 일’, ‘따로 시간을 내서 힘들게 해야 하는 일’이라는 생각했던 어린이 친구들도 ‘쉽고 간단한 일’, ‘5분이면 끝나는 일’, ‘즐겁고 재미있는 일’로서 정리를 받아들이게 될 것이다.

또한 아주 사소한 영역에서 시작해 다양한 방면으로 정리정돈을 활용해나가는 비법도 알려 준다. 처음부터 ‘방 정리’같은 크나큰 목표로 시작하지 말고, 간단한 가방 정리부터 시작해 보도록 이끈다. 그러면서 공책 정리, 숙제 정리, 스케줄 정리, 책상 정리, 방 정리, 더 나아가 교실 정리까지 정리정돈의 영역을 넓히면서 자연스럽게 정리 습관을 기르게 이끈다.



고학년이 될수록 점점 빛을 발하는 정리정돈의 힘!!

어린이의 선택 능력과 집중력, 알찬 계획 능력과 실행력, 리더십까지 길러 준다!!


어린이 친구들의 정리정돈 습관은 일찍 기르면 기를수록 좋다. 이것은 정리의 특성상 점점 학년이 높아질수록 정리정돈의 힘이 다양한 부분에서 빛을 발하기 때문이다. 간단해 보이는 정리정돈이 불러일으키는 변화는 그야말로 무궁무진하다. 정리정돈을 통해 어린이 친구들의 학습능력이 좋아지는 것이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산만하지 않고, 훨씬 집중할 수 있게끔 환경이 정리되는 덕분이다. 그뿐만이 아니다. 정리정돈을 함으로써 어린이 친구들의 계획 능력과 자기관리 능력도 길러진다. 이것은 ‘정리’라는 활동이 ‘눈에 보이는 대상’을 목표로 삼고, 완수해가는 과정이 뚜렷하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어린이 친구들은 ‘계획할 부분과 관리할 부분’을 명확하게 확인하면서 그 효과를 스스로 실감하게 된다. 그러면서 시간, 스케쥴, 발표, 리더십과 같은 ‘눈에 보이지 않는 영역’까지 계획성과 자기관리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된다. 어린이 친구들이 고학년이 될수록 더욱 정리정돈의 힘을 활약하게 되는 큰 이유다. 이 책의 주인공 ‘민혜’ 역시 간단한 정리정돈을 통해서 가방, 숙제, 방 정리는 물론, 스케쥴 관리와 발표 준비, 미화 부장 역할마저 톡톡히 수행해내는 큰 변화를 이룬다.

또한 정리정돈을 통해, 어린이 친구들은 선택의 중요함, 그리고 판단능력도 키울 수 있다. 어린이 친구들이 정리정돈을 잘 못하는 데는 사실 게으른 성향도 있겠지만 우유부단함도 큰 몫을 차지한다. 이 책에서는 정리정돈의 여러 가지 선택사항이 등장한다. 어린이 친구들은 동화를 읽으면서 선택사항들 가운데 하나를 판단해 스스로 결정을 내리는 상황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그럼으로써 선택하는 능력의 중요성을 깨닫고, 현명하게 판단해 실행해나가는 과정을 배우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재미있는 동화의 매 꼭지가 끝날 때마다 이러한 정리의 다양한 능력을 일깨워주는 정보를 제공한다. 어린이 친구들은 이 책을 통해 정리 정돈은 물론 자신의 생활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능력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홍익대학교 미술사학과 석사 취득 후, 동 대학에서 미술/디자인사를 강의했습니다.
지식재산권 전문 변호사기 되기 위하여 전남대학교 로스쿨을 졸업하고, 현재는 변호사 및 어린이 교양서 저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말과 글에도 주인이 있어요》, 《마법 햄스터 코코와 신비의 발표, 말하기 비법》, 《누가 내 방 좀 치워줘!》, 《명화로 배우는 미술의 모든 것》 등이 있습니다.

목차

힝! 어디 갔지? 방학 숙제!!

세상에 말도 안 돼! 꼼꼼이 형재랑 짝꿍이라구?!

덜렁 공주 우민혜, 미화부장이 되다?!

다 내 꺼야! 버리는 건 절대 안 돼!!

세아의 두 얼굴

덜렁이 민혜 VS 깍쟁이 세아

정리정돈 대작전이 시작되다!!

물건에도 성격이 있다구? - 책상 서랍 정리하기!!

무적의 정리 수첩을 써 보자!

방 정리에 숨은 규칙 찾기!!

정리정돈 덕에 성적까지 쑥쑥!!!

민혜 VS 세아, 정리정돈의 결전 한 판!

정리 대왕 우민혜라고 불러 줘!

한줄 서평